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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야기/Today I Learned - TIL

TIL_20200617

이제 더 이상 today I learned가 아닌 크리틱 메모장이 된 거 같다^_^

학교 다닐 때 과제로 제출했던 작업들을 교수님이 크리틱 왕창 해주고 멘탈 탈탈 터져도 

크리틱만큼은 어떻게든 다 적어서 기록하려고 했었는데, 그게 나중에 3학년 때부터는 내 작업관을 만들어주는데 

아주 큰 도움이 됐었던 기억이 있다. 

그 때를 더듬어 생각해 보면 나를 비판해주는 것을 계속해서 기억하고 곱씹어야 내 실력이 느는 것 같다. 

 

그래서 20200616의 크리틱!

 

전투 Idle 모션에 들어감!

대기 모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열심히 작업한 거 결국은 다 빠꾸 먹고 다시 작업하려고 한다! ^^

 

1. 숨쉬기 

>> 인게임으로 들어가면 잘 안 보인다! 내 생각보다 더 크게 움직이게 해주자

특히 com 의 location도 중요하지만 rotation 값을 좀 더 과감하게 주고, 이에 맞게 스파인이 그 중립, 중심을 잡아주면

과하게 보이지 않는다. 

 

>> 숨쉬기 할 때는 com을 한 프레임에 rotation location 하나로 정리하는 거에 강박을 가지지 않아도 된다. 

키 포즈를 찾아주고 거기에 맞는 오버랩핑을 찾아주자 

 

>>com에서 상하 ease in, out를 꼭 만들어주자!

 

>>전체 프레임수가 많아서 너무 느리게 보인다. 좀 더 빠르게 캐릭터 특성에 맞게 빠른 호흡으로 만들어주자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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