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1 day 1 pose/3D

202007006_3D, 1 day 1 pose

1. 오늘의 포즈

 

 

2. 작업물

 

 

 

요즘 이 모델링에 익숙해지려는 연습을 하고 있다. 머리카락, 팔, 다리 전체적으로 짧고 통통해서 

사진과 비슷하게 하려면 굉장히 실루엣이 뭉치는 ?? 현상이 생긴다. 

그래서 조금 고민인게 내가 의도적으로 좀 더 안 뭉치는 쪽으로 연습해도 괜찮을는지 모르겠다.

특히 칼든 손 쪽 실루엣이, 머리카락, 얼굴, 손, 칼 이렇게 뭉쳐서 전달이 잘 안 되는 것 같다. 

또한 꼬리의 방향성에 대해서도 고민해야겠다. 꼬리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??

디자인적인 조형성으로 생각하면 저포즈에 상대적으로 z 축 방향성이 부족해서 그쪽으로 보내줘야 할 것 같은데, 그러면 또 꼬리가 짧아서 캐릭터성이 잘 안 보일 것 같다. 

좀 더 만져보면서 이것 저것 시도해봐야겠다. 

'1 day 1 pose > 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00708_3D, 1day 1pose  (0) 2020.07.08
20200707_3D, 1day 1pose  (0) 2020.07.07
20200705_3D, 1day 1pose  (0) 2020.07.05
20200704_3D, 1 day 1 pose  (0) 2020.07.04
20200702_3D, 1 day 1 pose  (0) 2020.07.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