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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day 1 pose/3D

20201015_3D, 1day 1pose

1. 오늘의 포즈

 

 

2. 작업물

 

 

메인 뷰가 제일 작게 랜더가 되어버렸다 ㅎㅎ 

이 캐릭터가 들고 있는 칼이 생각보다 커서 이렇게 앞으로 칼을 잡는 느낌은 피해야 할 듯하다. 

앞으로 잡더라도 한 손만 드는 것이 밸러스가 맞아 보인다. 

앞전에도 내가 몇번 언급한 적 있지만, 나는 이런 쪼그린 류 자세가 제일 어렵다.. 무게중심을 잘 못 찾겠다고 해야 하나?

오늘 한 포즈에서도 왼쪽 뷰에서는 어찌 무게중심이 맞아 보여도

오른쪽 뷰에서는 묘하게 뒤로 넘어갈 것 같은 자세..! 왼쪽 발을 조금 더 뒤로 보내줬어야 했나 싶다. 

그리고 오른쪽 다리가 생각처럼 표현이 잘 안됐다. 컴의 각도가 문제인지, 컴의 위치가 문제인지 이리저리 돌려보아도 답이 안 나와서,, 이게 내 최선이었는데, 다른 사람들한테 피드백을 좀 받아 봐야 될 듯하다. 

 

캐릭터 콘셉트 재밌게 짜는 아주 유연한 머리가 있었으면 좋겠다! 

누군가는 창의력이 재능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, 창의력도 트레이닝으로 끌어 올 수 있다.

그 경지에 오르려면 어떤 생각과 어떤 자세로 캐릭터를 마주해야 비로소 그걸 깨닫는 시점이 올까?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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