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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야기/Today I Learned - TIL

TIL_20200412

20200411크리틱 정리하기

 

키포즈를 가지고 타이밍을 맞추려고 하니 굉장히 동작이 느려보이는 부작용?에 시달렸다.

다시 강조하지만 타이밍에 대한 대비감을 잘 생각하자

 

타이밍에 시간만 생각하지 말고 꼭 ease in ease out을 생각하면 애니의 쫀득한 느낌을 같이 낸다.

com위주로 ease in ease out을 먼저 만들어 내고 그런다음 키포즈를 follow 에 맞게 수정한다

(첫 키 포즈가 끝까지 갈거라는 생각을 하지 말자)

 

처음에 키 포즈를 만들고 타이밍을 만들어줄때 팔로우 될 팔, 무기, 다리 등을 고려해서 충분한 시간을 만들어 줘야한다

내 경우엔 그부분을 생각하지 않고 시간을 만들어줘서 전반적으로 굉장히 빠른 애니가 되었다. 

 

 

타이밍에 대한 대비감을 줄 때 액션 직전에 가장 많이 몰아준다고 생각하자

이때 몰아주는 뜻은 타이밍과 스페이싱을 같이 고려하라는 뜻

 

준비 - 액션 -리액션

 

준비 안에서도 더 세분화 해서

스텐드 - 도약 - 점프 - (공격액션)

각각 타이밍과 트라젝토리를 미리 계획하고 들어가야한다. 

 

타이밍을 만들어주는건 blocking 단계이기 때문에 이때 필요한 중간포즈를 만들어준다. 

타이밍이 나왔으면 그다음 follow 위주 포즈를 고친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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